양주도시공사,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6년 지속 인증 획득혁신감사팀 / 2023-12-13 / 조회수: 12
사진자료 1.jpg

양주도시공사, 2023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6년 지속 인증 획득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지속으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월 11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전문평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제도를 통해 우수기관을 발굴하고 있으며, 6년 지속 인증은 전국에서 총 4개 기관만이 선정되었다.양주도시공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23년 공정채용인증 평가에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부문 9개 평가항목, 59개 세부항목에 대해 서류검토와 현장심사를 통해 필기시험, 면접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등 전반에 대해 높게 평가를 받아 6년 지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이흥규 사장은“학연, 지연, 혈연 등 편견적 요인을 배제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직무 능력 중심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정채용 6년 지속 인증을 통해 직무능력으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는 공정한 채용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수상한 바 있다.

양주도시공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