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치유식품대전' 성황리에 폐막... 한국문화예술명인회 권귀숙 회장 "한국의 치유문화, 세계에 널리 알릴 것"
  •  강신영
  •  승인 2023.10.18 00:10
  •  


"전순의 선생의 식의학 정신을 계승, 산가요록 중심의 치유식품대전 성료"

2023 대한민국 치유식품대전' 성황리에 폐막... 한국문화예술명인회 권귀숙 회장 "한국의 치유문화, 세계에 널리 알릴 것"

 
 

일산호수공원, 대한민국 - 지난 10월 15일, 일산호수공원 분수광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치유식품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 행사는 전순의 선생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며, 산가요록과 식료찬요를 중심으로 한 치유음식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시키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행사에는 다양한 종목과 경연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은 것은 전순의 선생을 추모하는 '산가요록 큰상차림나누기', '산나물비건발효치유식품', 그리고 '남북통일치유 김밥경연' 등이었다. 이외에도 많은 프로그램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 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권귀숙 회장은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산가요록은 단순한 음식 레시피가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사랑, 그리고 자연과의 교감을 담고 있는 문화의 집합체입니다,"라며 강조하였다.

또한,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이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산가요록'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의 치유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한국문화예술명인회도 함께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말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N뉴스통신 강신영 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