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오 경기도의원, "지역 소멸 앞둔 북부지역 특별자치도, 특구 지정 필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문영역

 
 
 
 
 
 
 

경기의회

임상오 경기도의원, "지역 소멸 앞둔 북부지역 특별자치도, 특구 지정 필요하다"

  • 기자명우서연 기자   
  • 입력 2023.08.08 09:49
 
 
▲ 임상오 경기도의원, "지역 소멸 앞둔 북부지역 특별자치도, 특구 지정 필요하다"
▲ 임상오 경기도의원(오른쪽)이 스페셜 스페이스와의 인터뷰하고 있다.
▲ 임상오 경기도의원(왼쪽 두번째), 스페셜 스페이스와의 인터뷰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임상오 경기도의원(왼쪽 두번째), 스페셜 스페이스와의 인터뷰를 마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임상오 의원(국민의 힘, 동두천2)은 8월 3일 스페셜 스페이스와의 인터뷰에서 소외된 경기북부 지역 발전을 위해 분도만이 아닌 특별자치도, 특구 지정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루어진 인터뷰는 경기북부 지역의 발전 방안을 위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임상오 의원은 “동두천을 포함한 경기북부 지역은 접경 지역, 위수 지역, 상수원 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 규제로 인해 매우 낙후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지금이라도 분도를 통해 북부의 현실에 맞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 의원은 또 “특히, 동두천의 경우 지난 70년간 전체 면적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부지를 주한미군에 내어주면서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했지만 돌아온 것은 지역 소멸을 앞둔 현실뿐”이라며 “동두천만이 아닌 소외된 북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특별자치도, 특구 지정 등 실질적인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두천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임상오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기북부 도의원 협의회 회장,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 북부 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경기북부탑뉴스 우서연 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