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출발배경

축산물 수입개방에 따른 국내축산물의 경쟁력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고급육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됨에 따라 양주축협과 한우사육농가, 양주시 공동협력에 의해 고급육 생산기반 구축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고유의 독창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게 됨.

브랜드마크

양주골 한우

양주골 한우

양주지역의 대표적 문화재인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 70호”양주소놀이굿”의 상징적인 형상화를 통해 양주골한우의 이미지정립을 꾀하였으며 젊은 층의 시대적 감각에 맞추어 캐릭터디자인을 전개하여 지역 상징화 브랜드로서의 의미를 지님

수상내역

2001년
  • 전국한우고급육평가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2002년 ~ 2003년
  • 2002년 3회,2003년 4회 경기도 고품질 축산물 경진대회 고급육부문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이용하 회원)
2004년
  • 한우능력평가대회 브랜드부문 육질최우수상 수상
2004년
  • 경기도 고품질 축산물 경진대회 고급육부문 장려상 수상
2004년
  • 고급육 사양관리 프로그램 이용 : 균일한 고급육을 만들기위해 양주축협 컨설턴트의 지도를 받고 있으며
    사육단계별 사료와 급여량을 엄격히 조절하여 고급육을 생산
2004년
  • 축사시설의 통일 : 자동목책기를 회원모두가 설치하여 균일한 고급육을 만들어 냄
2005년
  •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으로부터 품질인증서 획득
2005년 7월
  • 경인 힛트상품 선정(경인일보 주관)
2005년 7월
  • 경기도 G마크 품질인증 획득
2005년 11월
  • 경기도 고품질 축산물 경진대회 최우수상, 장려상 수상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