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3년 8월 4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포천시 가산도서관 강좌 매월 첫째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갖기로 한 8월 강좌는 한길문화마을 이한인 공동대표님과 이경수 선생님 그리고 이만방송 이래찬 대표님도 참여해 의미있게 가졌습니다

다람쥐 쳇바퀴 돌리기식의 독서와 열심인 예술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필자가 군산대학교 독어독문학과에 입학하여 피터한트케의 관객모독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준비하며 깨딿은 이 시대 최고의 봉사는

중국의 이탁오 등과 같은 예술가에 빠진이들과 일본의 우에스기 요잔 등과 같은 주사파식 독서인들에게 운암 김성숙 선생님과 윤봉길 시인님 등의 독서와 예술에 대한 가치를 알게 하는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황야 100주년을 앞두고까지 월초대사님의 가르침을 받으신 운암 김성숙 선생님의 의열단 활동과 함께 북경에서 창간되어 발행된 문예지 " 황야 " 등에는 무관심한 인문학자들과 이를 외면하며 이탁오 등을 추앙하고 연구하는 것 등만 열심이었던 대학 등에 지급한 세금을 환수하는 특별법 제정도 신속하게 이루어져야 할 때 아닌지요?

"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포천시 선단도서관과 대진대학교 앞 그리고 가산도서관과 고인돌과 느티나무 거리를 포천 견우와 직녀 거리로 창지명 하는 걷기 행사와 함께

지난 2023년 2월 11일 토요일 11시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개강하였습니다.

易經(역경) 繫辭上傳(계사상전)에

이인동심 기리단금 二人同心 其利斷金 두 사람이 마음을 합하면 그 예리함이 쇠라도 끊을 수 있다며 合心 합심하면 안 될 일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함께 하는 의롭고 좋은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매월 첫째 금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는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 분들이 많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강좌는 9월 1일 금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가질 예정입니다.

의로운 모든 분들께 열려 있으니 과거는 어찌 되었든 운암 김성숙 선생님과 윤봉길 시인님 등과 같은 마음으로 인문학적 예술혼을 되살려 살아 가고자 하시는분들께서는 함께 해 주시길 바랍니다.

10월 예정된 "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을 기리며,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를 함께 운영하며 시상과 참여의 뜻이 있는 단체와 기업은 네이버 '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희망연대 ' 밴드에 댓글을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생태계를 살펴 보면 탈피(脫皮)하지 못하는 뱀은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의 회고록 "정치는 중업(重業)이다(2018) "를 읽고, 10월 예정된 "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을 기리며,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를 위한 시화전 작품을 8월 15일까지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특별한 경우를 예외로 하고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학교學橋 참가 회비는 점심식사나 저녁식사 등을 함께 할 비용 1만원입니다.

언제나 의롭게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e고려신문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