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서포터즈 포천시 유치추진위원회(회장 김태식)는 현재 전국에서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가운데, 포천시지부 역시 지난달 4월 20일 경기도 협의회 회장으로부터 정식 임명장을 부여 받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런 가운데 포천시 시민들 역시 부산월드엑스포 추진유치를 위해 다음과 같이 위원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유치홍보에 열정을 가지고 앞장설 위원들을 다음과 같이 모집한다고 지부는 밝혔다.

 

앞서 김태식 회장은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가 확정되면 이 기간 동안 우리나라를 찾는 참가인원만 무려 200개국, 5,050만명이 개최 기간에 우리나라를 찾으며 더불어 기대(생산유발효과)효과는 약 43조원,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18조원, 일자리창출은 50만명 에 이룰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정부에서 적극적인 유치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포천시 역시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된다"고 밝히면서,

 

이에 더해 (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서포터즈 김태식 포천시회장은 "2030년 세계박람회유치 활동은 정말 중요한 길목에 접어들었다면서 국내적으로는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 정부로부터 더 큰 힘"을 받고 있다. "정부 유치조직이 총리실 산하의 위원회 조직으로 강화되어 국무총리가 직접 유치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민간에서도 대한상의를 중심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모든 경제단체가 참여하는 민간지원위원회로 확대되어 활동"을 펼치고 있고 "민관 조직이 각각의 강점을 최대로 살리는 한편, 상호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대외유치교섭을 본격화 하고 있다고 (사)2030 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박형준 대표위원장이 밝혔듯 포천시에서도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따라서 포천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홍보 활동을 펼칠 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히면서 모집 부분은 '상임고문', '부회장', '감사', '홍보국장', '자문위원', '사무장' 등 임원과 위원등이다.

 

모집부분 문의는 '(사)2030부산월드엑스포'범시민서포터즈 HP:010-9213-5869 포천시 지부로 연락하면 된다. 지참서류: 신분증사본, 반명함사진등이 필요하다.

 

 

 

광고  이내찬 시민기자

SNS 기사보내기
포천시민방송 이래찬 시민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