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이규건
이규건 서정대학교 교수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개강식

2023.2.11.토.11시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한길회의 특별기구 윤봉길 리더십 & 이형관 언론學橋 고조흥(전 국회의원)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성황리에 개강식을 하였습니다.

학교의 교는 다리교자를 사용하는데, 이 강좌를 함께하는 여러 단체와 사람들을 연계하는 가교 역활을 한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1부는 개회사 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축사를 하고 우리나라의 진정한 광복과 자유통일이라는 주제로 추진 주체별로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한길문화마을운동본부, 윤봉길문화봉사단, 한길문화역사관*역 추진위 견우와직녀예술단, 아리포럼 등

그리고 기념촬영, 다과회를 하고

2부로 약 2시간 정도, 견우와직녀 평화거리, 포도나무 가로수길을 가로질로 포천시 가산면에 있는 고인돌 느티나무 유적지를 답사하였습니다.

김용성 역사학자의 해설로, 신단수, 느티나무(받들나무), 고인돌의 유래, 원리, 받들국(배달국) 그리고 알테(알타이), 코어(코리아) 등 자랑스런 우리의 상고사와 우리말에 대해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포천시에 이런 고인돌이 여러 곳에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후 다시 도서관으로 돌아와, 한길회의 특별기구 윤봉길 리더십 & 이형관 언론學橋 고문님이신 김진태(경북 구미 출신으로 서울 법대 졸업, 대구지점 상주지청장 역임) 변호사님의 고대사 특강과 김용성 총장님의 부연 설명을 약식으로 듣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역사를 모르는 민족엔 미래가 없습니다.

특히 오늘 제자 김용원 청년이 함께 동행해서 너무나 뜻깊은 자리가 되었고 미래 희망이 보여 뿌듯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길마을운동본부 공동본부장으로 취지와 방향 설명
개강
봉사단 설명
고인돌 가는 길에 가로수가 포도나무인 가로수길(포천 견우와 직녀 거리)
고인돌 유래와 원리 천손민족 해설
포천 여러곳에 고인돌 분포, 이웃 연천 전곡에 선사유적지가 있음
포천시 가산농협
포천시 가산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회원 간식용 빵 구매
제자 김용원 청년
한길회 윤봉길 리더십 & 이형관 언론學橋 고조흥 교장선생님(전 국회의원, 변호사)
 
SNS 기사보내기
이규건국가전략연구소 이규건 서정대 교수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