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박형덕 동두천시장, 2023년 시정연설
  •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  승인 2023.01.27   
  •  

 
박형덕 시장,시민을 힘나게 하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 것 약속
박형덕 시장이 동두천시의회 본 회의장에서  2023년 시정연설을하고있다.
박형덕 시장의 시정연설을 경청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26일 오전10시 동두천시의회 제318회 임시회 본 회의장에서 2023년 동두천시 시정연설을가졌다.

박형덕 시장은 시정연설에서 “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로 사람이나 동물이나 귀는 하나가 아닌 두 개라는 사실은 입은 하나지만 귀는 두 개인 이유는 말하기 보다는 더 많이 들으라는 뜻으로 새해를 맞이하여 시장으로서 시민들의 목소리에 더 활짝귀를 열겠다.”고 다짐하며, 동두천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들으시과 대변하시는 의원님들의 말씀을 경청하며 고장난명(孤掌難鳴) ”두 손을 마주쳐야만 소리가난다.“며” 민선8기 시 집행부와 제9대 시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나갈 것.”을 강조했다.

박 형덕 시장은 올해를 동두천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는 원년으로 시의회에서 승인해 주신 5천765억원의 예산으로 “동두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하기 위한 5개분야의 역점시책을 추진하겠다."면서"경제,교육,복지,교통,문화,관광체육등 5개분야에 대해 시정방향과 정책등을 소상히 밝혔다.

특히 그는 "동두천의 인구유출을 막고 일자리 걱정없는 도시를 만들기위해 국가산업단지를 2단계 확대 개발하여 기업을유치하고 청년창업지원센터 조성,청년사업가 행정지원책마련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말했다.

박 시장은 소상공인을 위해 특례보증이자와 수수료를 지원해서 적기에 자금을 활용 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하고 중소기업 현대화와 수축기업물류비 지원,노동자 기숙사 임차비를 지원하여 경쟁력있는 중소기업을 육성해 나가도록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누구에게나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을 실현하겠다.”면서“ 중학생으로만 운영되던 꿈 이룸 동아리를 초,중,고등학생에게 확대하여 더 많은 아이들에게 국내 외,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중,고등학교 2학년에게 한번 더 무상교복을 지원하여 학부모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애향장학기금 250억원으로 늘려 기숙사 및 월세를 지원하는 주거지원 장학금을 신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교사로 이루어진 교육연구회를 운영하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수교사 국내,외 연수기회를 통해 우수교육 사례를 발굴하는등 교사의 수업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말했다.

박 시장은 시민을 힘나게 하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만들겠디."면서"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노인회관을 건립하고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시행하여 어르신들이 걱정없는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경로당 신축,경로당 힐링안마 의자 지원등 어르신들이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행정으로 다가 가도록 노력하겠다.”고밝혔다,

장이인 회관 건립과 중 증 장애인가족 대상 힐링캠프를 지원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인구증가 정책으로는 첫만남 이용권, 출산장려금 산후조리비,입학축하금등을 지원해서 출생부터 초등학교 입학까지 빈틈없는 양육지원을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연설했다.

또한 재생병원 조기 개원과 함께 대진대학교 의과대학을 유치하여 충분한 의료인력을 공급할 것이며 청년과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서는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청년과 신혼부부가 입주하기 쉬운 임대주택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박 시장은 그 자리에서 ” 다시뛰는 원도심과 시민에게 힘이되는 교통을 만들어 나가겠다.“면서”공모를 통해 확보한 250억원 규모의 소규모 주택정비 사업으로 원도심에 공원과 주차장을ㄹ 만들고 국,도비로 확보한 155억원으로서는 생연 공유누리센터와 생 중계 상생플랫폼을 조성해 원도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GTX-C노선 동두천 연장과 수도권 제2순환도,남,북 고속도로 건설을 통해 서울도심 지역까지 30분내로 도착할 수 있는 교통인프라를 구축해나게겠다.”고 발혔다.

다섯번째로 박형덕 시장은 삶의 질을 높이는 품격있는 문화,관광과체육도시를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면서” 가족이 함께 행복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문화예술의 전당 건립을 추진하고 반려동물 테마파크 유치와 동두천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여 동두천시의 새로운 문화트렌드를 개발토록하겠다."고 말했다.

시민체육 활성화와 체육인재 육성을위해 보산동 생활체육센터를조성하고 종합운동장 보조구장을 인조 잔디구장으로 만들 것을 약속하고 빙산단을 재 창단하여 빙상도시 동두천의 위상을 되 찾도록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시장은 자연휴양림의 객실 및 세미나실을 신축하고 담금센터와 트리탑 테마도로를 갖춘 산림 치유원 자연누림 조성과 수도권 최고의 산림휴양 단지를 만들도록하고,소요산 관광지에는 구 성병관리소를 매입하여 소요산 확대개발 방안과 연계하고 숲속 놀이터를 조성해서 소요 별앤 숲 테마파크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단지를 만들도록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