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자 자신만이 체득한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현상학(現象學)의 애잔하고 슬픈 것을 아름다움으로 승화해...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청일 문학사 제14기 등단 식이 안산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시 부문 시인상 수상에 영예를 이수연 시인이 수상했다.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현상학(現象學)의 애잔하고 슬픈 것을 아름다움으로 승화해...
2022년 11월 26일 토요일
청일 문학사 제14기 등단 식이 안산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시 부문 시인상 수상에 영예를 이수연 시인이 수상했다.
이날 격려사는 한국문인협회 김호운 부이사장이 맡았으며, “코로나19로 집합 문화가 제약받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우리 문학은 제 역할을 하며, 앞으로 더 크게 발전하여 우리 문학인들과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영광의 자리에 앉은 수상자
이수연 봄 외 4편 심사평
인간은 삶과 죽음을 향한 나르시시즘(Narcissism)의 형이상학에 대한 대상의 본질을 다루는 것으로 이성의 또 다른 괴리의 파멸과 패닉이 화자 자신만이 체득한 미니멀리즘(minimalism)의 현상학(現象學)의 애잔하고 슬픈 것을 아름다움으로 승화해 시의 메타포(metaphor)에 있어 카타르시스(catharsis)를 자아내게 했다.
시는 자르고 덧대고 생략한 것이라면 텍스트(text)에 있어 자유시의 일 정화된 화자만의 운율을 잘 살렸으며, 시의 운율이 텍스트의 대상에 대한 현실적 모조 적 진실의 화법이 화자 자신만의 파르마 콘(parm
acon)을 잘 찾아내어 피력했다고 본다.
청일 문학사는 등단심사평을 내놓았다.
앞으로 시인에 자리에 우뚝 설 이수연시인의 등단 시를 소개한다.
1. 봄 / 이수연
엄동설한 눈보라에도
북풍한설 매서운 바람에도
앙상한 뼈마디 마디
얇은 종잇장 찢어질 듯
재생 불가능한 껍질 속
닳고 닳아 말라버린 연골
희미하게 꺼져가는 혼불
맑은 피 수혈하고
비오고 바람 부는 세상
곱디고운 가을의 시절보다
소생하는 봄의 생명이
더욱 아름다운 것은
돌아갈 수 없는 청춘이기 때문이리라
2. 봉선화 잎새 알 알 하여 / 이수연
봉숭아 꽃잎 질 때
까만 콩 같은 씨앗 톡톡 터지면
대문 앞 접시 꽃
손님을 맞아 화사하게 웃으면
백일홍의 단아함이 예쁘게 피어
어머니는 봉숭아 꽃잎
초록의 잎새를 따
손톱에 물들여 주셨지
가을바람 불어
문풍지에 꽃잎 나뭇잎
예쁘게 넣어 바르시던 어머니
마당 가득 정성스레
꽃을 키우시던 어머니
맨드라미 꽃
붉은 빛 부채 같은 어머니
한복을 곱게 차려입으신
어머니의 모습이 아련-한 데
고운 모습 어디로 가고
흰머리 늘어 주름이 늘어나신 어머니
그때 그 시절 어머니
차아-암 고우셨다고 말씀드려야지
정신 흐려지기 전에
3. 아름다웠던 가을을 / 이수연
파란 하늘에 구름이
내 가슴이라면 좋겠다
무엇이든 담을 수 있게
지난가을 그리 곱던 단풍도
늦가을 떨어지던 낙엽도
앙상해 가던 나뭇가지도
긴 겨울 맞으려 떠나가건만
이제 우리는
눈이 시리도록 긴 이별을 하여야 한다
4. 빈손 / 이수연
아득히 머어언 그리움
아카시아 향기를 넘어
미련도 없이 늙어버린 몸
낟알 없이 생겨난 왕겨
청춘도 돌아누운 비릿한 사춘기
화려했던 청춘 비바람에 맞기고
돌아누운 낙화만이
두려움을 데리고 망각의 강으로 떠난다
5. 나이테 / 이수연
길고 긴 한나절의 유년기
꿈 많은 청년기를 넘어
중 장년의 굴곡진 세월
널뛰듯 뛰어넘어
고난도 고통도 소멸하고
굵게 새겨질 인생 사계의 흔적
이순(耳順)이 되어
시어를 낚아 잔칫상에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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