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까지 ‘2022년 신규농업인과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전문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농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진행한다.

교육은 각종 작물의 재배기술과 농촌 정착에 필요한 정보, 선진농가 현장견학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4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19회로 운영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귀농 자금 신청 시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신청자격은 관내·외 예비 귀농·귀촌인 및 전입 5년 이내 관내 귀농·귀촌인으로, 교육 희망자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추가서류 등을 구비하여 포천시농업기술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규농업인에게 다양한 재배 기술 교육과 농촌 정착 정보 습득 및 선진농가 현장견학을 통해 포천시 영농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문농업기술교육 유기농업기능사 교육수강생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7일까지 ‘2022년 전문농업기술교육 유기농업기능사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국가기술자격인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 및 실기 필답시험을 대비한 교육으로 포천시의 친환경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별 유기농업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2월 18일부터 5월 27일까지 12회 운영되며, 시험출제기준에 따라 작물재배, 토양관리, 유기농업일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재와 시험응시료는 자부담이다.

신청자격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추가서류를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담당자는 “친환경농업, 안심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고 있는 지금 소비자가 신뢰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기농업 전문인력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31-538-3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