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방축2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되고 있다.
포천시 방축2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되고 있다.

16일 포천시 가산면 방축2리 경로당 준공식이 서장원 시장, 김종천 시의회 의장, 한광식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정종근 시의회 의원, 윤영창 경기도의회 의원, 이금종 (사)대한노인회 포천시지회장 등 관내 유관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방축2리 경로당은 기존 경로당이 하송우-마산간 도로 확포장공사 구간에 편입됨에 따라 마을에서 새로운 부지를 마련하고 시에서 건물을 신축했으며, 가산면 방축리 343-12번지에 1층 철근콘크리트구조 122.25㎡, 2층 일반철골구조 101.78㎡로 건축됐다.

서장원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축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사랑방이 되길 바란다”며 “하송우-마산간 도로확포장공사가 빠른 시일 내 마무리돼 교통 소통이 좋아져 포천시가 더욱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현재 이동면 장암1리, 영중면 거사3리 경로당 신축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에도 경로당 2개소를 추가로 신축할 계획이다.

한편에서는 한 시민은 "마을회관을 신축후 난방비 등 유지비용의 증가로 종국에는 공공건물이나 시설들이 시 예산의 발목을 잡는 일이 도래 할 수도 있다"며 태양열이나 지열을 이용한 자립형 공공건물이나 마을회관의 건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김창호 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