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4월 22일(수)부터 5월 4일(월)까지 3차에 걸쳐서 ‘2020 경기꿈의대학 1학기 수강 신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개강 후 2회차(4시간)까지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하고 6월 15일부터 오프라인 수업을 실시하며 6월 14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지 않으면 온라인 강좌 운영 기간을 확대할 예정이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적인 열악함(대중교통 등의 이동 여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학・기관의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거점형의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학생들이 대학・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수강하는 방문형의 경우에도 동선별로 차량을 제공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1학기 개설강좌는 총 36개로 거점형 28개, 방문형 8개가 있으며 지역 대학인 대진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이외에도 5개 대학교 및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가 참여한다.

모든 강좌를 8주간 17차시로 운영되며 개강일은 5월 18일부터 강좌별로 시작된다.

수강신청은 3차에 나누어 진행되며, 회차별 마지막 날 자동추첨을 진행하고 마감 강좌와 수강인원을 확정 안내해 학생들이 다양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한다.

최종발표는 5월 4일이며, 수강 확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개별 학생들에게 문자 메세지로 안내된다.

심춘보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은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통해 배움을 접하고 이어가면서 자신만의 꿈을 성장시켜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