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12월 14일(토) 관내 초등학교 4학년 ~ 중학생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대학로에서 방탈출, 공연 백스테이지 체험,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2019년 제3기 행복드림체험활동 ‘창의력을 통해 세상을, 예술을 통해 꿈을 배우다’ 프로그램은 꿈, 도전, 열정을 주제로 한 ‘꽃보다 슈퍼스타’ 뮤지컬 관람과 공연 백스테이지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고, 추리적·창의력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탈출 체험활동 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체험활동은 방탈출의 다양한 테마를 통해 창의력 증진과 또래간 공동체 및 미션활동으로 문제해결능력 함양에 기여하였으며, ‘꽃보다 슈퍼스타’ 뮤지컬 관람 전 메이킹 아티스트(공연 백스테이지 체험, 뮤지컬 관람)를 방문하여 뮤지컬의 한 부분인 노래, 동작, 대사 등을 배우고, 조명실, 영상실, 분장실 등을 직접 둘러보는 시간도 함께 마련되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학생은 “뮤지컬 배우들과 공연무대에서 단체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친구와 함께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고 알찬 하루였다, ”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진로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