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은희)은 9월 26일, 27일 4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응급구조 활동과 응급처리 능력 향상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실시되었으며 최세민, 김기욱 응급의학과 전문의, 김무늬 응급구조사, 김영웅 간호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공단은 “안전과 감동이 혁신입니다.”의 방침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한 교육을 통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빠르고 정확한 대처를 위하여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은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 교육도 실시하여 전 직원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현재 공단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AED)는 17대로,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사업장에 근무하는 직원과 신규직원 및 교육을 받지 못했던 직원을 우선 선정하여 총 87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강은희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응급처치에 관한 교육을 받음으로써, 심정지 등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초기의 신속한 대응을 통해 이용고객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전 직원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교육 이수를 위해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