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TOP뉴스

 
승인 2017.07.25 08:24

 

또한 국민들에게 여름휴가철 여행갈 곳으로 국내 농산어촌을 손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TV 방송 및 신문·SNS, 대한민국 구석구석, 바다여행 등의 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농산어촌 여행지를 홍보하고, 정부청사 및 유관기관 사옥 현수막 게재 및 전광판·현금인출기 자막홍보 등도 추진한다.

국내 농산어촌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농산어촌 마을에서 선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하며, 국내 농산어촌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여행상품도 운영한다.

여름휴가 기간인 7~8월 농산어촌 마을을 찾은 관광객은 마을에 숨겨둔 선물을 찾을 경우 가져갈 수 있으며, 찾은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추가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50개 농촌체험마을 등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한 후 농촌여행 스탬프 투어 앱을 통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모바일 상품권(5000원)도 제공한다.

20여개 어촌체험마을에서는 7월24일~8월18일 체험프로그램 20% 할인행사 및 여행후기 이벤트(8월1~31일)를 진행하며 어촌관광 체험단 및 어린이 어촌캠프(2회)도 운영한다.

코레일·민간여행사와 협업해 농산어촌 전용 버스·기차여행 상품도 판매한다. 네이버 및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 농어촌 체험상품 및 민박상품 온라인 예약결제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