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04 오후 4:33:53 굿모닝뉴스 > 포천뉴스

사라져가는 ‘우리 식물’ 직접 관람한다
국립수목원, ‘희귀·특산식물 특별전시회’ 개최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5월 5일부터 16일까지 산림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우리 땅에서만 볼 수 있고 사라져가는 우리 식물’ 이라는 주제로 희귀. 특산식물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동안 국립수목원에 수집 및 증식되어 보전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주요 희귀. 특산식물을 주제별로 전시하고 이들을 지키기 위한 국립수목원의 다양한 연구 및 활동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의 희귀. 특산식물은 ‘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정되어 있으며, 희귀식물은 개체수와 자생지가 감소되고 있어 특별한 보호. 관리가 필요한 식물로 571종류, 특산식물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만 자생하는 식물로 360종류이다.

 

▲ '광릉요강꽃',

 

이들 가운데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람들의 지나친 관심과 무분별한 채취로 자생지에서 급격히 사라져 가는 희귀 난초과 식물과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특산식물, 그리고 섬이나 고산, 석회암 지대, 습지, 해변 등 특정한 지역에서만 살아가는 다양한 희귀.특산식물들의 실제 모습뿐만 아니라 자생지에서 살아가고 있는 모습들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은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사라져 가는 희귀.특산식물을 알리고 보전하기 위한 연구 및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특히 미래의 멸종에 대비한 현지외 보전.연구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립수목원에 현지외 보전 중인 다양한 희귀. 특산식물들을 직접 만남으로써 이들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수목원을 입장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5월 16일까지 전시기간 중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전시된다. 국립수목원(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은 사전 예약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예약은 국립수목원 홈페이지(www.kna.go.kr)에서 할 수 있다.

 

▲ '금강초롱꽃',

 

▲ '기생꽃',

 

▲ '노랑붓꽃',

 

▲ '복주머니란',

 

▲ '설앵초',

 

▲ '신안새우난초',

 

▲ '제비붓꽃',

 

▲ '금새우난초(분경)'.

 

▲ '노랑붓꽃(분경)'.

 

▲ '연화바위솔(분경)',

 

▲ '한라돌쩌귀(분경)',

 

 

 

시대가 인터넷환경으로 바뀌었습니다. 

 광고 및 행사 홍보시 굿모닝뉴스를 이용하면 그 효과는 생각의 2배입니다.

<한국지역인터넷뉴스협회 뉴스 이용 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김병용 대기자(dragon5776@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굿모닝뉴스 김병용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