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슬로건이 30일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한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조사에서 도시브랜드(군단위)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발표하는 지수평가로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서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산업별 대표 업종에 대한 평가를 객관화된 지표로 산출해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이다.

이번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지난 2월 한국리서치가 이미지 조사를 진행했으며,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도시브랜드 부문 1위로 ‘통일한국심장 미라클(Miracle) 연천’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리서치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6일까지 만 20세~59세 성인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소비자조사를 실시해서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도시브랜드를 선정했다.

‘통일한국심장 미라클 연천’은 분단의 아픔을 가진 역사의 중심지에서 통일을 넘어 유라시아로 진출하는 전진기지로 거듭나는 도시, 즉 통일한국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는 한반도 기적의 중심지 연천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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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우 편집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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