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은 화천 산천어 축제 홍보를 위해 오는 29일부터 5월 4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2015 강원관광 홍보전에 참가한다.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 메이져 여행사 6개사를 포함하여 총 120여 업체가 참가할 계획이며, 화천군은 겨울이 없는 인도네시아 현지에 화천축제 홍보 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인 산천어 축제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화천군의 인도네시아 관광홍보전 참가는 이번이 처음이지만 현지 소비자 대상의 홍보와 더불어 홍보전 기간 중 현지 여행사에 적극적인 세일즈로 인구 2억 5천만명의 대규모 시장인 인도네시아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화천군에서는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09년부터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 중국, 태국, 홍콩 등 6개국 11개 여행사와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화천 관광상품을 홍보해 온 결과 2013년 4만여명의 외국인이 화천군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4년도에는 산천어축제에만 3만4천여명, 2015년도에는 5만 3천여명으로 집계되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해외 세일즈를 펼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산천어축제가 세계적인 관광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기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인도네시아 등 신규시장 개척에도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