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정기호)에서는 23일 자원봉사센터 다목적실에서 2014년 7사단 군장병 공부방 운영과 관련하여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화천군청과 7사단 군장병 공부방 담당자, 공부방 수혜기관 담당자 20명이 한자리에 모여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군장병 공부방 프로그램 운영에 관하여 전반적으로 협의가 이루워지고 기관 간 원활한 업무 협조를 하기로 하였다.

7사단 군장병 공부방 운영은 2011년도에 7사단 군장병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간담회를 시작으로 화천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하여 다양한 자원봉사가 이루워 졌으며, 2013년에 화천군과 제7보병사단 간 자원봉사 업무협약이 체결되어 민· 군· 관 네트워크식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군장병 봉사활동이 전개되어 왔었다.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군장병들의 인적자원인 재능기부를 통하여 자원봉사활동의 기 회를 제공하여 우리군의 소외지역에 학습지원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학습 효과를 높이고 1:1 멘토로서의 역 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군복무기간 존중, 배려, 감사의 마음으로 더불어 사는 지혜를 배우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3연대1대대(산양초교, 산양리장병면회소), 8연대1대대(풍산초교, 풍산리마을회관), 보수대대(풍익홈, 스마트리센터), 5연대전투지원중대(풍익홈), 정보통신대대(스마트리센터), 본부대(구운리경로당), 헌병대(화천중학교), 전차중대(노동1리마을회관), 보충중대(화천아동복지센터)등이며 국어, 영어, 수학, 논술, 체육, 미술, 사회, 음악(피아노), 한국사 등 봉사활동이 전개된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