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원 포천시장은 2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3년 서울석세스 어워드에서 정치부문 기초단체장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서울석세스 어워드는 서울신문과 서울신문STV과 주최하는 언론사 최대 규모와 최고 권위를 자랑하며,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국가와 사회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이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정치·경제·문화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 14개의 상이 수여됐으며, 이 자리에서 서장원 포천시장은 홍문종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황숙주 순창군수와 함께 정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상을 받은 서 시장은 민선4·5기 포천시장에 재임하면서 시민들과의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했으며, 특히 올해 포천 탄생 600년 및 시 승격 10주년을 맞아 포천시민들의 자부심을 드높이고 수도권 최고의 관광휴향도시로 만들기 위해 2013년을 포천방문의 해로 지정하는 등 부단히 노력했다.

또한 핵심사업이자 현안사항인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와 3개 산업단지가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였으며, 불모지나 다름없는 포천시 교육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서 시장은 올해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510 유권자 대상을 수상 한 바 있으며, 포천시는 지방재정 균형집행 전국 대상으로 선정돼 기관표창 수여 받고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부족한 점이 많은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니 어깨가 무겁지만 더욱 잘하라고 주시는 상으로 여기고 앞으로 포천시 발전과 시민들이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번 시상에서 경제부문에는 KB국민카드(카드대상), 롯데하이마트(유통대상), 서울우유(식음료대상), 그래미(국민체육진흥대상)가 수상했으며, 문화부문에서는 가수 에일리와 크레용팝, 성악가 류정필(테너)와 뮤지컬배우 리사, 피아니스트 서혜경이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