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손상훈 교육장)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은 새로운 학교, 행복을 여는 포천교육으로 관내 혁신교육 확대 및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해 2013년 1월 31일 혁신학교 연구회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혁신학교 추진지원단 및 혁신학교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교원들이 참여하여 연구회 조직 및 추진 방향을 협의하고 포천지역의 5개 혁신학교를 중심으로 ‘혁신의 불씨를 어떻게 확대해 갈까’ 라는 의견으로 공감과 소통을 마련하는 자리였다.

 
 
현재 포천지역은 초 2개교, 중 2개교, 고 1개교가 혁신학교로 지정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하반기에 혁신학교에 도전하는 학교들이 많아지고 있다.

먼저 경기혁신교육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관내 혁신학교 일반화 방안으로 혁신학교 연구회 조직 및 주요 활동에 대해 논의하였다. 지난 1년 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경북중학교는 혁신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구성원들의 혁신교육에 대한 공감대가 우선되어야 수업과 평가혁신, 학교문화가 변할 수 있으며 급하게 서두르기보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것이 필요함을 피력하였다.

혁신학교 연구회는 혁신학교 추진지원단과 함께 연수, 워크숍, 사례소개, 현장방문 컨설팅 등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사들이 변화되어가는 과정을 여유있게 지켜보는 것도 혁신 지원이라는 말을 나누며 혁신학교의 핵심과제인 경기도교육과정 운영,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으로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디딤돌이 되자고 다짐하는 자리였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