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이통장연합회 정기회의 개최

 
 
포천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정명진) 정기회의가 지난 9일 시정회의실에서 각 읍면동 협의회장 및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종 시정홍보사항 및 최대 현안사항인 포천시 철도연장에 관한 내용과 주민서명 운동전개 등에 대해 한마음 한뜻으로 조속히 추진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주민등록 일제조사 실시요령 및 마을리더양성화과정 등 마을 이통장들의 협조가 적극 필요한 주요시정에 대한 설명과, 자체 안건 등에 대해 토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봉훈 총무국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항상 수고하시는 정명진 연합회장님을 비롯한 이통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마을현안에 대하여 각 읍면동장과의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정명진 연합회장은 “시정에 적극 협력하고 지역현안사항에 대해 이통장들의 지혜를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데 연합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재)포천시인재장학재단 2012년도 핵심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제도 확대 -

지역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경쟁력 있는 혁신교육도시를 조성하고자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재)포천시인재장학재단(이사장 서장원)이 2012년도 핵심인재 분야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8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핵심인재분야는 매년 300여명의 관내 중학교 졸업생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악순환을 끊어 지역교육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올해 처음 신설된 분야로 포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등학교 핵심인재 육성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중 상반기 자체 테스트결과 1~2학년 우수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송우고등학교 13명, 포천고등학교 4명, 동남고등학교 4명, 관인고등학교 1명 등 총 22명의 학생에게 각50만원씩 총 1천 1백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이와 함께 장학재단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9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신석철 포천부시장은 수여식에서 매년 300여명의 지역인재가 타 지역으로 유출된다는 것은 지역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불신도 있지만 우수학생육성을 위한 지역차원의 장학제도와 교육정보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학교일선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믿음을 갖고 관내 고등학교로 자녀를 진학시켜주길 당부했다.

실제로 타 지역 고등학교로 진학한 학생들의 대입결과는 대부분 성공적이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학생과 학부모의 올바른 교육정보를 통한 고교선택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포천시인재장학재단 관계자는 향후 핵심인재육성프로그램 3학년 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발해 대학재학 기간 중 매년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2 포천 우수제품과 으뜸음식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추진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6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2012 포천우수제품과 으뜸음식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포천사랑 페스티벌, KBS전국노래자랑 녹화방송과 병행하여 실시해 예년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했으며, 식품제조업체와 음식재료를 공급하는 농업인들 그리고 대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최근 위생분야 중점업무로 부각되고 있는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대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 25명과 함께 행사장을 다니며 홍보물을 나눠 주고 나트륨 다량 사용에 대한 건강위험널리 알려 많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홍보부스에서는 보건소의 식중독 예방, 치아사랑, 금연금주, 고지형증과 당뇨병 등 각종 시책사업을 홍보해 어르신과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현장을 방문하여 대표자와 종사자를 격려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가 포천지역의 대표성을 지닌 업체로 부각되고, 더욱 우수업체로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사업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호응도로 성공적인 행사였다고 평가하고 이후 부족한 사항 등은 종합평가를 통해 보완하여 2013년도 행사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