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2012무궁무진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행사 개막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지난 두 번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단순 직거래장터라는 틀을 넘어 농업인과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서 자리매김을 확실히 잡은 대축전 행사는 타 지자체의 높은 관심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지역 행사로서 귀감이 되고 있다.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올해 행사도 성공적이고 더욱 완성도 높은 진행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포천만의 지역행사가 아닌 오는 18일부터 20일에 서울광장을 찾는 어느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추억과 흥겨운 재미를 선물하겠다는 굳건한 의지로 하루하루 행사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번 대축전은 기존의 축제의 장이라는 커다란 틀 안에서 믿음이 가고, 신뢰성 높은 품질 좋은 포천의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를 비롯한 KBS탤런트 협회, B-Boy팀, 포천시립민속예술단, 전자현악 바이올렛팀 등을 초청해 3일 동안 신명나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의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또한 곳곳에서 진행 될 퀴즈쇼와 경매 이벤트를 통해 서울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행사에 쉽게 참여하고 스스로 대축전의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부상으로 따라올 상품은 한껏 축제의 재미에 빠진 시민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것이다.

이미 방송매체를 비롯한 많은 언론에 소개되어 이목을 끌고 있는 대축전 행사는 올해 역시 전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에 경기도를 넘어 전국적인 대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풍요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대축전 관계자들 역시 높아진 기대만큼이나 부담감이 커진 것은 사실이지만, 성공적인 두 번의 경험과 더욱 탄탄해진 행사 구성으로 업그레이드 된 대축전을 계획 중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천혜의 자연을 품은 무궁무진한 포천의 2012 무궁무진 포천 농특산품 대축전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풍성한 축제마당을 펼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