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내용은 e고려신문 편집인의 견해입니다.

시인가수 최명찬 선생님의 유투브 모델시인가수 최명찬tv에서 옮겨 왔습니다.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의 폭염이 보여 주듯 무분별한 화석연료의 사용과 탄소를 배출하며 장거리를 이동한 제품에 열광하는 이들로 증가하는 탄소로 죽어가는 지구를 살리는 문화창달에도 "연을 쏘아 올려 비담의 난을 진압하고 민족사의 새로운 방향을 이끈 김유신 장군님"처럼 

 " 탄소중립 기후위기 시대의 문제점을 극복하며 진정한 소득주도 성장을 이끌어 낼 베란다에 반려 식물 키우기와 옥상 녹화 농업 등을 통해 도시농업을 새로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운동"에도 관심을 가지며 

유럽의 다보스포럼 등도 제시하지 못하는 인류사의 위기 극복 방안을 제시하는 최명찬 시인님과 함께 소통 채널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e고려신문에 소개 합니다.

경기도 평택에서 용인을 경유해 종로에서 전곡역을 지나 연해주를 경유해 베를린과 런던까지 그리고 평택과 용인의 변화를 한라에서 백두까지 만들어 가는 시인가수님의 작업에 많은 의로운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이제 세계의 아름다운 항구는 나폴리항도 아니고 대한민국 평택항이며  역사 깊은 항구도 미국의 보스턴항이 아니라 대한민국 경기도의 평택항 만들기에 앞장서는 최명찬 시인님의 노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이제 아시아 대표 항구 도시는 중국의 상하이가 아니라 대한민국 평택이라는 것을 보다 많은 분들이 인식하시길 소망합니다. 

또한 더 나아가 

"선비는 곁불을 쬐지 않는다", "술을 준비하고 한 잔의 술을 따르기 보다 윤봉길 시인님과 같은 선현분들의 의로운 정신과 함께 하는 날을 만들라"

"정치는 중업(重業)이다(2018) "를 이한동 총리님께서 그러하셨던 것처럼 인의 仁義로서 한길문화마을운동을 통해 인문학과 예술적 창조력이 인문학답게 진화하고 표현되도록 하며 인류사의 진정한 발전을 이끌어 내면 대한민국의 통일뿐만 아니라 세계평화도 이룰 것입니다.

주체사상에 빠진 이들에 대해서도 그들을 잘 이끌어 주지 못한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을 비롯한 선배세대의 잘못이라 생각하셨습니다. 우리의 통일은 독일의 통일 보다 너무나 늦어지고 있습니다. 편히 잠드시게 해 드리고 후대에 대한 염려를 덜어 드리는 것이 진정으로 추모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해 2023년 6월 11일 울뫼숲 준비 모임이후 2022년 12월 3일 제1회 한길문화강좌를 갖고 올 2월 11일 윤봉길 & 이형관 예술학교學橋(견우와 직녀의 오작교[烏鵲橋]처럼 의로운 사람들을 외롭게 하지 않는 '덕필유린(德必有隣)의 만남의 장' 개강해 갖게 되었습니다.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께서는 후대에게 추춧돌이 되어 주시고 디딤돌이 되어 주시고 희망이 꺼진 사람에게는 그 희망을 다시 살리는 부싯돌이 되어 주시고자 하신분이 었습니다.

1991년 여름 당시 전언으로 접하게 되신 피터한트케의 관객모독 연극연습과 공연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고 지켜 주시고 특히나 2주기를 스스로 기획하시어 주신 임무 수행 결과 자상하시게도 한국화한 피터한트케의 관객모독을 진화시키시어 우리의 정치개혁 뿐만 아니라 유교 등 인문학의 각성을 촉구하셨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아직은 이해하지 못하시지만 1991년 가을 한국화한 피터한트케의 관객모독을 보신분들께서는 이해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 선비는 곁불을 쬐지 않는다 " 하시며, 하버드대학교 아시아분교가 아닌 '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을 만들도록 이끌어 주신 분입니다

2023년 예정된 6월, 7월, 8월 두째주 토요일 윤봉길 & 예술학교學橋 모임과 9월 초동교회에서 예정된 제4회 한길문화강좌와 윤봉길학회 또는 문화제, 10월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11월 의정부시에서의 김대중학교 의정부지부와 효인성경기도협회 등과 함께 갖는 '문희상 전 국회의장 제5회 한길문화강좌'와 윤봉길학회와 황해문학 문화제, 12월 연극 공연과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시상식 등에도 계속 관심을 가져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10월 예정된 "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을 기리며,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를 함께 운영하며 시상의 뜻이 있는 단체와 기업은 네이버 '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희망연대 ' 밴드에 댓글을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 생태계를 살펴 보면 탈피(脫皮)하지 못하는 뱀은 죽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의 회고록 "정치는 중업(重業)이다(2018) "를 읽고, 10월 예정된 "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을 기리며, 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를 위한 시화전 작품을 8월 15일까지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BOOK 경기도 포천시에서 예정된 6월 10일 토요일 예정(정확한 장소와 시간은 추후 공지)된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학교學橋 참가 회비는 점심식사 등을 함께 할 비용 1만원입니다. 언제나 의롭게 행복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band.us/band/59361480/post/17803

이한동 전국무총리님를 기리며, 정치는 중업이다 10월에 예정된"BOOK 경기 평화로 동두천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에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출처 : 버들개둘레.. | 블로그

https://naver.me/ID1RdM3Y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