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MGM 초등학교(MGM Primary School)와 MOA 체결

- 평화 실현을 위한 행사에 적극 참여와 지원하기로 -


(사)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1국(IWPG, 글로벌국장 유해헌)은 3월 21일 온라인 줌(ZOOM)으로 피지 MGM 초등학교{교장 나렌드라 크리슈나 라오(Mr. NARENDRA KRISHNA RAO)}와 평화 실현을 위한 합의각서(MOA)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주최하는 모든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상호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이 외에도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활동에 대해 교류하기로 했다.

나렌드라 크리슈나 라오(Mr. NARENDRA KRISHNA RAO) 교장은 "우리 MGM 학교가 세계적인 여성평화단체인 IWPG와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다. IWPG에 대한 소개를 들었을 때 무척 인상 깊었기에 평화의 일을 함께 하는 것에 주저함이 없었다“고 말했다.

유해헌 글로벌국장은 “IWPG의 비전을 MGM 초등학교와 공유하고, 평화교육 활동을 함께 해 나가며 IWPG의 모토인 ‘평화를 미래 세대의 유산으로 남기자’를 이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