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가산면,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포천시민방송 | 기사입력 2023/03/16 [11:19]

  •  
  •  
  •  
  •  
  •  
  •  
  •  


가산면(면장 이진희)은 지난 15일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직원과 관내 단체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단체가 참여해 가산면 시내 주요 도로와 이면도로를 청소하고, 곳곳에 방치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전단지를 제거했다.

 

이진희 가산면장은 “새봄을 맞아 깨끗한 가산을 만들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대청소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가산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제 " 더 나아가 포천 견우와직녀 평화거리 가꾸기에도 동참하길..." e고려신문 편집인의 바램이며 견해입니다.

아래는 e고려신문 편집인의 바램입니다. 

2023년에 포천시 가산면 등에서도 아래의 내용에도 관심을 가져 주시고 함께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함께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려 봅니다.   

BOOK경기도 포천시와 남양주시 등에 거주하시는 광산김씨 가문의 김장생 선생님과 김집 선생님의 족인분들과 전주최씨 가문의 최명길 선생님과 최후량 선생님, 최석정 선생님, 최창대 선생님의 족인분들과  능성 주씨 가문의 주논개 선생님의 족인분들과 순흥 안씨 가문의 안창호 선생님과 안중근 대장군님의 족인분들을 비롯한 보다 많은 의로운 분들께서 함께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립니다.   

또한 전주이씨 가문의 효령대군 할아버지 후손분들과 수성최씨 가문의 최천극 선생님의 족인분들께서도 관심을 가져 주시길 간곡히 바라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BOOK경기도 포천시 가산도서관과 모정추어탕에서 고인돌과 느티나무 거리를 포천 견우와직녀 한길문화평화거리(약칭 견우와직녀 평화거리)로 창지명 하는 걷기 행사와 함께 2월 11일 토요일 11시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개강했습니다.

참여자 모두가 수강생과 강사가 되어 함께 하는 강의를 통해 윤봉길문화봉사단과 견우와직녀예술단의 중점 사업으로 일단 포천신문과 종로일보를 뉴욕타임즈를 뛰어 넘는 세계적인 지역신문을 만들어 가도록 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는 과정으로 삼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포천 견우와직녀 평화거리와 종로 인사동 문화의 거리와 "정치는 중업이다"와 "이한동의 나라살리기" 등에 담긴 정신과 문화예술을 토대로 BOOK경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과와 포천포도 등을 비롯한 BOOK경기지역 농임산물 소비 장려운동을 벌여 나가며

특히 선단스포츠와 출산용품 전문브랜드 짱아베이비 등의 포천섬유와 BOOK경기지역 섬유산업 등을 반도체를 뛰어 넘는 대한민국의 산업 기반이 되도록 함께 여론을 조성하며 포천갈비와 포천닭갈비 등을 LA 갈비를 뛰어넘는 세계적인 먹거리가 되도록 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더불어 포천시민방송과 의양포커스 등은 유럽의 슈피겔 등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언론으로 만들어 가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3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 남양주시 마석모란공원 민주열사 이형관(성남 태생으로 인천제물포고등학교와 군산대학교 수학과 출신) 의인기자 묘역에서 가졌습니다.


제2강 3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 마석모란공원 민주열사 이형관 의인기자 묘역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2110번길 8)에서 집결하여 윤봉길 시인님께서 따른 창주 이성길 선생님과 최명길 최혜길 선생님의 전주최씨 가문의 애국애민의 예술정신을 본받아 인촌 김성수 선생님을 이어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고자 하였던 이형관의 예술정신을 되세기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최명길 최혜길 선생님의 아드님이시자 최석정 선생님과 최석항 선생님의 아버지이시며 북관대첩비를 세우신 최창대 선생님의 할아버지이신 최후량 선생님 묘역(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5-30)을 찾을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고려 문화시중 조맹 선생님 묘역( 남양주시 진건읍 송능리 산53-4)과 춘원 이광수 선생님 집필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283번길 18) 그리고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건오남로390번길 284 견성암을 답사하였습니다.

孟子 맹자는 告子上 고자상에서 孟子曰 맹자왈 仁 인은 人心也 인심야오 義 의는人路也 인로야니라

舍其路而不由 사기로이불유하며 放其心而不知求 방기심이불지구하나니 哀哉 애재라

人 인이 有鷄犬 유계견이 放則知求之 방즉지구지하되 有放心而不知求 유방심이불지구하나니
學問之道 학문지도는 無他 무타라 求其放心而已矣 구기방심이이의니라

“ 仁 은 사람의 마음이요, 義 는 사람의 길이다. 그 길을 버려두고 가지 않으며, 그 마음을 잃고도 찾을 줄을 모르니, 애처롭다.

사람들은 닭이나 개를 잃어버리면 찾을 줄을 알면서, 마음을 잃고서는 찾을 줄을 모른다. 학문의 道는 다른 것이 아니라 그 잃어버린 마음을 찾는 것일 뿐이다.”라 하였듯이

" 정치는 중업이다"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 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와 함께 스스로의 잃어 버린 마음과 가문의 정신을 찾아 가다 보면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것뿐만 아니라 인류사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주역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뜻에서 의로운 뜻을 가진분들께서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 한길문화마을운동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