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내용은 e고려신문 편집인의 견해입니다.

광릉숲 문화예술 네이버 밴드에서도 열심히 활동해 주시고 계신 시인가수 최명찬 선생님께서는 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의 폭염이 보여 주듯 무분별한 화석연료의 사용과 탄소를 배출하며 장거리를 이동한 제품에 열광하는 이들로 증가하는 탄소로 죽어가는 지구를 살리는 문화창달에도 "연을 쏘아 올려 비담의 난을 진압하고 민족사의 새로운 방향을 이끈 흥무대왕 김유신 태대각간님"처럼 

 " 탄소중립 기후위기 시대의 문제점을 극복하며 진정한 소득주도 성장을 이끌어 낼 베란다에 반려 식물 키우기와 옥상 녹화 농업 등을 통해 도시농업을 새로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운동"에도 관심을 가지며 유럽의 다보스포럼 등도 제시하지 못하는 인류사의 위기 극복 방안을 예술활동 등을 통해 제시하고 계십니다. 

유투브 시인가수 최명찬TV가  최명찬 시인님과 함께 보다 많은 분들과 함께 인류사의 지속적인 번영을 이끄는 소통 채널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e고려신문에 소개 합니다.

경기도 평택에서 용인을 경유해 종로에서 한길 문화마을 윤봉길역과 동두천시 지금의 보산역 인근에 조성하고 있는 윤봉길 문화마을에서 전곡역을 지나 연해주를 경유해 베를린과 런던까지 그리고 평택과 용인의 변화를 한라에서 백두까지 만들어 가는 최명찬 시인가수님의 작업에 많은 의로운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이제 세계의 가장 아름다운 항구는 나폴리항도 아니고 대한민국 평택항이며  역사 깊은 항구도 미국의 보스턴항이 아니라 대한민국 경기도의 평택항 만들기에 앞장서는 최명찬 시인님의 노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이제 윤봉길 시인님의 상하이 의거 91주년을 맞이 하여 아시아 대표 항구 도시는 중국의 상하이가 아니라 대한민국 평택이라는 것을 보다 많은 분들이 인식하시길 소망합니다.   

 

또한 특히 10월에 예정된 종로에서 연천까지 BOOK경기 평화로 윤봉길문화마을 평화통일 기원제와 함께 있을 " BOOK경기 동두천 윤봉길 문화마을 평화시 낭송대회" 등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정치는 중업이다 "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BOOK경기도의 희망!  <윤봉길 & 이형관 예술學橋>



포천시 가산도서관과 모정추어탕에서 고인돌과 느티나무 거리를 포천 견우와직녀 한길문화평화거리(약칭 견우와직녀 평화거리)로 창지명 하는 걷기 행사와 함께 2월 11일 토요일 11시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개강했습니다.



참여자 모두가 수강생과 강사가 되어 함께 하는 강의를 통해 윤봉길문화봉사단과 견우와직녀예술단의 중점 사업으로 일단 포천신문과 종로일보를 뉴욕타임즈를 뛰어 넘는 세계적인 지역신문을 만들어 가도록 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는 과정으로 삼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포천 견우와직녀 평화거리와 종로 인사동 문화의 거리와 "정치는 중업이다"와 "이한동의 나라살리기" 등에 담긴 정신과 문화예술을 토대로 BOOK경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포천사과와 포천포도 등을 비롯한 BOOK경기지역 농임산물 소비 장려운동을 벌여 나가며 특히 출산용품 전문브랜드 짱아베이비 등의 포천섬유와 BOOK경기지역 섬유산업 등을  반도체를 뛰어 넘는 대한민국의 산업 기반이 되도록 함께 여론을 조성하며 포천갈비와 포천닭갈비 등을 LA 갈비를 뛰어넘는 세계적인 먹거리가 되도록 하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더불어 포천시민방송과 의양포커스 등은 유럽의 슈피겔 등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언론으로 만들어 가는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다음 강좌는 3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 남양주시 마석모란공원 민주열사 이형관(성남 태생으로 인천제물포고등학교와 군산대학교 수학과 출신) 의인기자 묘역에서 갖기로 하였습니다.
 
제2강 3월 11일 토요일 오전 11시 마석모란공원 민주열사 이형관 의인기자 묘역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경춘로2110번길 8)에서 집결하여 윤봉길 시인님께서 따른 창주 이성길 선생님과 최명길 최혜길 선생님의 전주최씨 가문의 애국애민의 예술정신을 본받아 인촌 김성수 선생님을 이어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고자 하였던 이형관의 예술정신을 되세기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후 최명길 최혜길 선생님의 아드님이시자 최석정 선생님과 최석항 선생님의 아버지이시며 북관대첩비를 세우신 최창대 선생님의 할아버지이신 최후량 선생님 묘역(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산5-30)을 찾을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고려 문화시중 조맹 선생님 묘역( 남양주시 진건읍 송능리 산53-4)과 춘원 이광수 선생님 집필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283번길 18) 그리고 경기도 남양주시 진건읍 진건오남로390번길 284 견성암을 답사할 예정입니다.


易經(역경) 繫辭上傳(계사상전)에 이인동심 기리단금 二人同心 其利斷金 두 사람이 마음을 합하면 그 예리함이 쇠라도 끊을 수 있다며 合心합심하면 안 될 일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함께 하는 의롭고 좋은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의로운 뜻을 가진분들께서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 한길문화마을운동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길 간곡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2월 11일 11시 포천시 가산도서관에서 개강 예정 이전 기사 내용

- https://naver.me/F1MENKZx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