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상호 협력하기로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의정부지부(IWPG, 지부장 정기순)는 1월 16일 오후 2시 언론사 ‘e고려신문’(대표 김창호)과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평화 실현에 관한 업무협약과 평화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실적인 평화 정착 노력, IWPG 평화행보 언론 홍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기순 지부장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MOU를 체결한 뜻깊은 날이고, 평화적 통일의 숙제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 그리고 평화의 문화를 전하는 IWPG의 일원으로서, e고려신문과 함께 협력하여 올 한해 새롭게 도약한다는 마음으로 평화의 일을 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김창호 대표는 “인류사회에 가장 가치있는 일은 평화를 이루는 것”이며, “오늘의 이 자리가 우리 민족의 통일을 이루고 세계평화와 인류사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첫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제정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