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회(회장 전용원, 명예회장 현경대)와 한길문화마을운동본부, 한길문화마을ㆍ역 추진위원회(김연숙 이홍우 공동위원장 안승찬 사무처장), 한길문화마을(이한인 이병익 공동대표) 등은 2021년 서거하신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88회 생신 즈음해 " 제1회 한길문화마을 만들기 강좌 "를 갖습니다.

강좌는 이한동 국무총리님의 저서 " 정치는 중업이다 " 등을 기반으로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오전 11시 포천시청 맞은편에 있는 포천시산림조합 3층 문화센터에서  북경기지역의 자발적인 총리님 숭모사업 모임인 한길문화마을운동본부와 한길문화마을ㆍ역 추진위원회 등의 단체 회원분들과 함께 가질 예정입니다.

포천시산림조합 주소는 경기도 포천시 중앙로 80 입니다.

강좌 후 이한동 전 국무총리님의 지역 사무실 자리도 둘러 보며 도보로 인근 식당(예약 후 공지 예정)으로 이동해 12시 50분경에 점식 식사 후 14시 30분경에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꽃배산2길 21-1 생가 묘역 참배 예정입니다.

이른 참배를 원하는 분은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경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꽃배산2길 21-1 생가 묘역을 찾아 주셔도 됩니다.

제1회 한길문화마을 만들기 강좌는 면암최익현선생숭모사업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포천미래포럼과 포천중·일고 총동문회 양호식 회장님이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저서 " 정치는 중업이다 " 등의 내용을 기반으로 해 주실 예정입니다.

한길문화마을운동본부와 한길문화마을ㆍ역 추진위원회(김연숙 이홍우 공동위원장 안승찬 사무처장), 한길문화마을(이한인 이병익 공동대표) 등은 보다 많은 분들께서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뜻으로 대한민국의 진정한 광복과 통일을 이루어 나가는 지혜와 역량을 모으는 한길문화마을운동의 확산을 위해 신설되는 역사에 기념관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길문화마을 둘레길 조성 운동도 함께 벌여 나가고 있습니다.

더욱이 기존 노선 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별내에서 의정부 광릉숲 경유해 양주시 등으로 연장하는 운동도 함께 벌여 꼭 포천시가 아니더라도 가장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지역에 한길 문화역사관을 만들자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2023년 3월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 " 포용의 리더십 " 등의 저자인 한길회 우종철 상임부회장님이 " 한길 문화마을과 통일대왕 김법민의 후손들 "에 대한 준비를 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실 예정입니다.

우종철 상임부회장님 강의에 담길 주요 내용은 1997년경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저서 " 이한동의 나라살리기" ' 조상들의 국가전략을 다시 배우자 ' ' 국가이념과 국가목표부터 분명히 하자 ' ' 세계 문명의 정신과 가치를 주도하는 국가를 만들자 ' 등을 기반으로 하여

1. 호남의 거유 하서 김인후 선생님과 어머니 옥천조씨 할머니 그리고 후손 인촌 김성수

2. 창주 이성길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지금의 포천시 수원산에서 청의 홍타이지 군대를 격파해 최명길 선생님의 화의를 성사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수성최씨 가문의 최천극 선생님

3. 역동 우탁 선생님과 행촌 이암 선생님의 가르침에 기반하고 창주 이성길 선생님과 청의 홍타이지 군대를 격파한 최천극 선생님의 전략으로 독립전쟁을 이끈 진정한 대구경북의 정신 김동삼 선생님과 김창숙 선생님

4. 이와 같은 임강서원 가르침으로 민족계몽운동과 상하이 의거 등을 통해 대한겨레의 지평을 연 경주김씨 가문의 외손 윤봉길 시인님 등에 대해서 입니다.

한길문화마을운동과 한길문화마을*역 추진운동은 이와 같은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가르침으로 문흥대왕 김용춘 할아버지께서 제천지윤 하관지후 창의애민 홍익인간 재세이화 이민위천 위자안지 교육입국 인보상조 경천순민 민귀군경의 정신으로 황룡사 9층 목탑을 세우신 선례에 따라 하는 것입니다.

황룡사 9층 목탑은 당대 모든 과학기술의 산물이며 그를 통해 민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며 서로 돕도록 하고 교육입국 하여 삼한일통의 기틀을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의성김씨 가문의 김세영 선생님께서 서로군정서와 대한통의부 등의 독립군 지원 조직 복원과 강화를 고민하시던 때 윤봉길 시인님을 만나, 이미 우리는 에디슨 보다도 공자와 맹자 보다도 나폴레옹 등 보다도 위대한 인물을 가졌는데 그 것을 빛내지 못해 이런 처지가 되었을 뿐이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양주 농벗학당과 윤봉길 시인님의 상하이 의거로 손기정 선수께서 일장기를 묘목으로 가리는 기지로 이어지게 되고 민족혼을 살려 광복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북관대첩으로 전세를 역전시켜 왜적을 물러나게 하고 지금의 포천시 수원산 아래 명산리로 입향하시어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입향조가 되시는 창주 이성길 선생님께서는 요즘 표현으로 민 주도의 전후 복구 모델을 만드시고 훗날 있을 또 다른 전란에 대비해 놓아 후에 최천극 선생님께서 청의 홍타이지 군대를 격파하게 해 최명길 선생님께서 청의 군대까지 물러가게 하신 분입니다.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숭모사업인 " 한길문화마을운동 "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이한동 전국무총리님의 저서 " 정치는 중업이다 "와 " 이한동의 나라 살리기 "를 읽으시고 " 한길문화마을 만들기와 한길문화마을운동의 제안"에 대한 강의를 해 주실 분은 우종철 상임부회장님이나 김창호 총무에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한길문화마을 만들기와 한길문화마을운동 " 제안 강사의 기회는 의로운 뜻을 가진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함께 하는 의롭고 좋은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감사합니다

  •  
SNS 기사보내기
e고려신문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