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의정부지부, (사)국제다문화협회와 MOU 체결
- 평화 실현을 위한 사업 상호 협력하기로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의정부지부(IWPG, 지부장 정기순)는 9월 16일 (사)국제다문화협회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평화 실현에 관한 업무 협약과 평화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실적인 평화 정착 노력,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 평화 실현을 위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기순 지부장은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지구촌에 국경‧인종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사라지고 함께 평화를 구축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국제다문화협회의 행사와 IWPG의 평화활동을 서로 협력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다인 국제다문화협회 글로벌 여성회장은 “세계여성평화그룹의 협력 단체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 국내 다문화 가족들에게 평화의 일을 알리고 함께 협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플랜트 피스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