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서울경기동부지부, 제4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및 시상식
- 국내외 초·중·고 학생 166명 온라인 예선 참가, 5개 지부 시상식 성료

㈔세계여성평화그룹 서울경기동부지부(IWPG, 지부장 유해헌)는 지난달 18일 제4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개최하고, 16일 5개 지부(서울동부‧경기동부‧동대문‧ 의정부‧포천) 연합으로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주민자치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예선대회는 서울·경기 동부지역 초·중·고 학생 166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해 ‘평화의 빛으로 하나 되는 지구촌’이라는 주제로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유해헌 지부장은 “이번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통해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평화의 세상에서 살 수 있는 그런 날을 함께 이뤄나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성유나(고등부) 양은 “이 대회를 계기로 지구촌의 평화에 대해 다시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하루 속히 종식되어 평화 세계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예선대회 76명의 수상자에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특별상이 수여됐고 각각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국내 지부별 예선 대회에서 뽑힌 최우수작 3점은 대한민국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세계 각국에서 IWPG 본부로 보내온 최우수상 수상작들과 본선에서 겨루게 된다. 본선에서 우수작으로 뽑힌 작품들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개최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