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표준에 따라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으로 처리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1분 설문조사(QR코드)’ 운영이나 SNS 활성화를 통한 다각적인 의사소통 채널, 주민참여예산제도 등 고객 중심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정기적인 민원분석과 전문강사초빙 서비스 향상 교육, 사내 CS강사 육성 등 직원들의 CS 마인드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온 점도 인정받았다.

공단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획득과 더불어 2008년 이래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SQ)을 5회 연속 획득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고객의 소리(VOC) 관리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 군민에게 더욱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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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홍우 편집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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