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포천중ㆍ일고 총동문회 한마음 축제 성황
문(文)으로 문(門)을 여는 동문회
기사입력: 2022/06/19 [13:29]
 

 

 


2022년 포천중ㆍ일고 총동문회(회장 양호식) 제14회 한마음 축제가 포천일고 교정에서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한 행사를 3년 만에 개최한 만큼 동문회원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고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동문간 그간의 아쉬움을 녹이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한마음 축제는 포천중 30회, 일고 28회 동문 주관으로 족구경기, 재학생의 풍물놀이, 밴드공연, 시화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모교발전기금 및 장학금 전달. 6.1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동문 꽃다발 증정, 회갑 축하케익 절단(중 28회, 고 26회),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기는 자리가 되었다.

양호식 총 동문회장은 “동문들은 인생 길에 함께하며 깨달음을 얻고 공유하는 도반(道伴)이라며 동문회가 추구하는 가치는 ‘문(文)으로 문(門)을 여는 동문회’라고 밝혔다.

이어 “文으로 동문이 만나고 동문이 서로 인격의 완성을 돕는 것(以文會友 以友輔仁)을 목표로 文의 힘으로 지혜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총동문회는 동문 소식지 제작, 박사학위 동문 모임, 동문문집 발간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모교사랑, 후배사랑, 동문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블루드림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동문회는 동문들을 늘 응원하고 있다며 동문 모두가 성장하고 행복을 위해 동문회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