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숙 신혜숙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의정부지부, 언론사 K-TIME 뉴스 MOU 체결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의정부지부(IWPG, 지부장 정기순)는 5월 26일 오후 12시, 언론사 K-TIME 뉴스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평화 실현에 관한 업무 협약과 평화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현실적인 평화 정착 노력, IWPG 평화행보 언론 홍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지지·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 평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기순 지부장은 “평화의 일을 공유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전쟁 종식과 후대에 아름다운 지구촌을 유산으로 물려 주기위해 서로 협력하여 평화의 일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언론사가 시민들의 알 권리와 세계평화를 위해서 IWPG의 평화활동의 적극 지지와 홍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K-TIME 뉴스 장승희 대표는 “IWPG와 협력 단체가 되어, 대한민국의 안녕과 세계평화를 위해 돕겠다”며, “언론인으로서 평화의 행보를 지지하며 널리 알리는데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평화국제법(DPCW) 제정 지지 및 촉구, 플랜트 피스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