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인물] 박원희 ㈜세코닉스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04.24


박원회 회장은 "꿈,도전,열정을 갖고 도전하라."고 강조한다.

 

박원회 (주)세코닉스 회장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답사를하고있다.
최근수 경기북부상공인회 회장이 축사를하고있다.
최근수 경기북부상공인회 회장이 축사를하고있다.
박원회 회장과 조덕자 여사
박원회 회장과 조덕자 여사
박원희 회장이 이하운 총장과 이상학 부총장으로부터 명예경영학박사 학위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박원희 회장이 이하운 총장과 이상학 부총장으로부터 명예경영학박사 학위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화제의 인물]  23일 오후3시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대학본부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최용덕 시장,정문영 시의회 의장,박인범 시의회 부의장,정경철 동두천 문화원장,최근수 경기북부상공인회 회장,최성해 전 동양대 총장,이하운 동양대총장,이상학 교학부 부총장, 남정환 경영부총장,이재철 대학원장,오세창 GLP센터장,김경식 동두천 예총회장,동양대GLP1,2기원우,가족,교수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원희 ㈜세코닉스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이하운 동양대학교총장은 학위수여 경과보고에서 “박원희 ㈜세코닉스 회장은 1939년 2월13일 서울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후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졸업,▲대한전선(주) 공장장 ▲대우전자(주)전무 ▲㈜북두 대표이사 ▲㈜세코닉스대표이사 사장▲ 현재는 ㈜세코닉스 회장을 역임하시고,창립이래 이하운 동양대학교 총장은 학위수여 경과보고에서 “박원희 ㈜세코닉스 회장은 1939년 2월13일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후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졸업,▲대한전선(주) 공장장 ▲대우전자(주)전무 ▲㈜북두 대표이사 ▲㈜세코닉스 대표이사 사장▲ 현재는 ㈜세코닉스 회장을 역임하시고,창립이래 ▲무분규,무분쟁 기업선정 ▲철탑산업훈장 수상 ▲한국의100대 행복기업 대상 선정 ▲제21회 기업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제51회 무역의날 1억불 수출탑 수상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동두천시 경제활성화 표창장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 상 수상 ▲제56회 무역의날 2억불수출탑 수상▲자랑스런 경기북부상공인상 수상등을 수상했다고 경과보고를했다.

이날 이하운 총장은 학위수여사에서 ” 박원희(주)세코닉스 화장님께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하게된 것을 우리 동양대학교 모든 가족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박 회장님께서는 탁월한 기업경영과 지역사회 봉사와 지역 인재를 키우는데도 남다른 열정을 발휘,다방면에 도움이 필요한것이라."며" 어느곳도 마다하지 않고 따뜻한 손길을 내미신 분으로 우리가 존경 할 만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박원희 회장님의 희생과 봉사가 오래도록 우리 곁에 건강하게 머무시면서 가르쳐 주시고, 알려주어 세상과 시대를 꿰뚫는 탁월한 통찰력으로 향후 우리 후배와 청년들이 가야 할 길을 인도해주는 환환 등불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수 경기북부상공인회 회장은 축사에서 ”어느 곳이던 행사장에 가보면 항상 세코닉스가 있었고, 박회장님은 항상 장애인과 약자를 위해서 공헌하시는 박원희 회장이시라.“면서”기업인들은 박원희 회장님께 해드린 것이 없이 그냥하는,말대로 고맙고 감사하다는 말밖에 없었는데 지난해 1,200개 기업인에서 박원희 회장님의 상징인 조각상을 선정해 드린일이있었다.“면서”앞으로도 건강하시어 사회와 기업인들의 길잡이가 되어달라.“고 축사를했다.

이에 박원희 회장은 답사에서 ”부족한 저에게 동양대학교에서 선배 명예박사님이 있었는네 이번에 5번째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의 길을 터주심에 산업인으로 기쁘게 생각하고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최용덕 시장,정문영 시의장,최근수 경기북부상공인회장,우길제 동두천상공회의소 회장,박병찬 연천군상공회의소 회장,정진호 동두천농협조합장,동양대1,2기 GLP원우님들께도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우리속담에 가진게 없으면 ”한 우물을 파라.는 속담이 있다면서 저에게 60년가가이 한 우물을 파니 동양대학교 명예경영학박사라는 큰 보물을 건졌다.“면서” 기업을 경영하면서 정부,사회로부터 핍박받던 어려움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로 나 박원희만이 아니라 우리 (주)세코닉스 임직원 모두가 큰 위로를 받게된 것 같아 저는 물론 전 직원들에게는 큰 영광이라 생각한다.“고 축하와 감사 인사를했다.

"회사가 성장하면서 연구소도 만들고,경리와 정사원도 확보하고, 구매 영업조직도 만들며 회사의 형태를 갖추는데 약 4년이 걸렸었다.”는 박 회장은 “당시 기업가 정신을 산업에서는 교과서로 삼고,▲기업가의 포부,▲기업가의 태도,▲기업가의 사회적 봉사, 어렵과 힘들 때 봉사를해야한다.▲ 기업의 이익창출과 방법▲사회 기여도를 기업가의 종업원과 함께 만드는 비젼,항상 꿈과 도전,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라.”고 당부했다.

축하공연
축하공연

저작권자 © 동두천연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대표기자 백호현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