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한 학생들의 수강후기를 모은 사례집 「꿈대로 꿈을 키워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2월 28일에 발간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포천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하여 다양한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과 노력을 엿볼 수 있는 고교생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 수강후기에는 관내 고등학교의 각 강좌별 100편의 참여 수기, 경기꿈의대학 협약기관 등이 실려 있으며, 3월 초에 각 중,고등학교에 배부될 예정이다.

󰏚 포천 지역은 대진대, 차의과학대, 신한대, 중부대,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등 포천과 인근 지역 대학 및 기관의 전공학과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개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다.

󰏚 이에 포천 지역은 해마다 학생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여하기가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2021년 기준 2021년 1학기 경기도 내 1위(13.43%), 2학기 4위의 수강신청율(6.71%)로 학생들은 경기꿈의대학에서 자신의 진로희망과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수강하며 꿈을 향한 도전과 노력을 하고 있다.

󰏚 경기꿈의대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기꿈의대학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정말 깊이 있게 배우게 되어 본인의 꿈이 더 확고해졌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직 경기꿈의대학에 대해 잘 모르거나,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은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한 번 수강해 봤으면 좋겠고, 수업을 듣는 것이 귀찮을 수 있지만 일주일에 한 번씩 만나는 이 수업이 자신의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정영숙 교육장은 “지역 신규기관 발굴을 통한 다양한 강좌 개설과 기본-심화로 연계되는 강좌운영의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경기꿈의대학이 포천 지역 학생들의 큰 꿈을 이루어가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