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람] 이은경 (재)노인의료나눔재단 동두천시지부장을 만나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2.01.24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복나눔 공간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것.
 
출처 : 동두천연천신문(http://www.ycgmnews.com)  동두천연천신문(http://www.ycgmnews.com)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이사람] "2021년 3월(재)노인의료나눔재단 경기서부연합회 동두천시지부장으로 위촉장을 받고, 코로나19가 종식되는대로 사무실 개소식을 하려 하였으나 이제서야 사무실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은경 시지부장은 (재)노인의료나눔재단은 보건복지부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저소득층 노인무릎인공관절수술 지원사업,▲노인성질환 예방교육 및 의료정보제공사업▲의료나눔지원을 위한 기금조성 사업을 목적으로 2015년 설립돼 2020년 12월까지 무릎이 아파서 걷기조차 힘든 어르신 9천331명에게 수술,1만4,145건,수술비 약 127억원을 지원한 재단법인이라.“면서” 동두천시지부 사무실 개소식은 경기도는 물론 전국에서도 처음일것이라.“는 이 시지부장의 포부가 당차보였다.

이 시지부장은 "재단이나 공공기관의 지원없이 순수한 나눔회원들은 월3천원의 기부를, 천사회원은 월10만원, 년 120만원의 후원금을 모으거나 기부한 회원들에게는 재단과 협약된 병원의 지원으로 한분 어르신의 무릎을 수술해드리는 사업이라."고 설명하면서" 한사람 한사람의 정성을 모아 저소득층 어르신의 소중한 발이되어 삶의 희망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재)노인의료나눔재단 경기서부연합회 동두천시지부장으로의 역량은 부족하지만 동두천시가 타 지역에 비해 많은 어르신들과 독거노인들이 많아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는 이 시지부장은 ”재단법인 노인의료나눔재단이 있다는 것을 제가 소속되어 있는 단체나 동두천시 단체에게 알리고 카카오나 페이스북등 SNS등을 통해 널리 알리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코로나19로인해 개소식을 어떻게 준비를 할까 하는 생각에 많은 고민을 해와 특별한 기념식이나 이벤트없이 방문해 오시는분들에게 인사를 하는 식으로 준비를 하였는데 생각외에 시간을 분산하여 많은 분들이 개소식을 방문, 축하해주시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 시지부장은 ”앞으로 이 공간은 노인의료나눔재단으로만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시니어를 위한 공간으로 북카페, 시창작교실, 건강정보나누기와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행복나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동두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