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4 오후 4:02:23 입력 뉴스 > 포천뉴스

포천산림조합 임산물 유통센터 기공식 개최
‘숲의 향기’ 신축공사 기공식..포천시 어룡동 82번지 일대

포천시 어룡동 82번지 일대 3600평 부지에 들어서는 임산물 유통센터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산림청과 경기도, 포천시로부터 7억원을 지원받아 추진되는 80억규모로 내년초 착공, 6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임산물유통센터는 조합원과 시민 복지향상을 위한 공간을 운영될 예정이며, 상설 나무시장과 계절별 꽃시장, 정원용품 및 임업 활동에 필요한 기계‧장비와 자재 등 모든 기자재 제품을 비치하는 등 임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품품 구매가 가능하다. 캠핑메니아를 위한 야외용 천막과 취사도구 등을 구비해 수도권 최고의 임산물유통센터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캠핑메니아를 위한 야외용 천막과 취사도구 등을 구비해 수도권 최고의 임산물유통센터로 활용하게 되며,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우수 임‧농산물을 판매로 소비자와 포천시민이 만족하는 임산물 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남궁종 조합장은 “포천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에 가면 산림과 관련된 모든 것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15만 포천시민뿐만 아니라 2천만 수도권 인구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 차별화된 특유의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숲과 물의 도시는 산림조합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낸 성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산림조합 유통센터가 지역명소로 자리 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김병용 대기자(dragon5776@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굿모닝뉴스 김병용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