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민원행정서비스 향상과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매일 아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4S로 여는 아침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친절 4S’란 Speed, Stand up, Smile, Say yes의 약어로 민원인을 “즉시, 일어나, 웃으면서 맞이하고, 긍정적으로 답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친절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매일 아침방송 사연과 파일을 게시하고, ‘공감 댓글 이벤트 !’, ‘아침을 깨우는 아침방송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한 직원을 격려하고 전 직원의 친절의식 제고와 자발적인 친절 유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매일 아침방송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절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아침방송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