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관광산업 침체로 늘고 있는 관광업계 휴직자·실직자 및 취업취약 계층의 일자리 위기 극복을 위해 국비 294백만원을 확보해 주요 관광지점 19개소에 방역·관리요원 3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관광방역·수용태세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모집하는 방역·관리요원의 평균 급여는 180만원으로, 근무시간은 1일 8시간, 주5일 근무방식으로 오는 9~12월까지 최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가평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만 65세 이하의 주민으로, 오는 13일까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동의서, 각종 증빙서류를 준비해 군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광업계 실직자 또는 휴직자, 휴폐업한 관광 자영업자, 관광통역안내사, 관광분야 특수형태근로자, 여행사 대표,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채용할 방침이다.

방역·관리요원은 가평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등의 생활수칙지도, 관광지 주요동선 및 밀집장소에서의 방역관리, 소독활동, 기타 안전여행을 위한 관광지 환경 점검 등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주요 관광지별 밀착 방역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여행 가평 도시 이미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침체된 지역 관광업계의 위기극복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