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은 30일(수) 포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1 포천 꿈의학교 찾꿈(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1차 학습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1 포천 꿈의학교 찾꿈 23교 운영자가 참석해 월드카페 실습, 리빙라이브러리, 멘토&멘티 운영, 학습공동체 운영진의 꿈의학교 운영사례 및 홍보방법 등을 공유했고, 이를 통해 운영자들의 꿈의학교 이해 관점 증진 및 역량 강화의 계기가 될 수 있었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월드카페 실습(개별 꿈의학교 소개, 마을교육공동체와 꿈의학교) ▲리빙라이브러리(사람책)-동영상제작법, 꿈의학교 실전 회계, 마을에서 성장하는 꿈의학교 ▲꿈의학교 운영사례 및 홍보방법 ▲멘토&멘티 모임으로, 찾꿈 운영자 간 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 꿈의학교의 자생적 성장을 이끌어줄 학습공동체에 기대가 크며, 학생들이 꿈의학교에 참여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고, 이 자체로 꿈의학교의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정책 사업으로 올해 7년 차에 접어든 경기 꿈의학교는 학생이 꿈을 향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학교 밖 활동이다. 올해 2021 포천 꿈의학교는 37교(찾꿈 23교, 만꿈 14교)가 최종 선정되어 학생모집이 완료된 꿈의학교 별로 순차적으로 개교해 운영되고 있다.

심춘보 교육장은“소규모 학교가 많은 우리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 간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포천의 아이들이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중심의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