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상리, ㈜대륜이엔에스 도시가스 공급사와 공급협약 및 착공 체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21.05.26


 
공급사업 협약식 및 착공식 개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26일 연천읍 상리 마을회관에서 김광철 연천군수 및 대륜E&S 대표이사, 도의원, 군의원, 상리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가스 공급사업 협약식 및 착공식을가졌다.

이번 사업은 상리 지역이 그동안 경제성 미달로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워 지역 주민 대부분이 LPG, 등유, 연탄보일러 등으로 취사와 난방을 해결하고 있어 주민들의 오랜 지역 숙원사업이었다.

이번 공사는 올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사업비 47억원을 투입하여 상1리, 상2리 지역의 450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배관 11.9km을 설치할 계획이다.

연천읍 상리 도시가스 공급은 지역 주민들이 그동안 값비싼 연료를 사용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경제적이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통해 연료비 절감과 주거 환경이 개선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주)대륜이엔에스와 협력하여 도로굴착에 따른 주민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올해 연말까지 안전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천읍 상리까지 공급될 도시가스 포천시 광릉숲 마을은 왜?  안되나?
제목은 e고려신문 편집인이 달았습니다.
 
감사원과 국회 관련 상임위 그리고 해당 정부부처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보면 좋겠습니다.
 
또한 대형 언론사도 기획 취재 보도를 하고 환경 단체 등도 관심을 가져 유네스코 생물권 공원 광릉숲 등에도 도시가스가 공급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