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심춘보)이 30일 포천 관내 지역 장애인거주시설 2곳(운보원, 나눔의 집)을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손소독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였으며 시설 내부에는 입장은 하지 않고, 시설 외부에서 성금을 전달하였다.

이번에 방문한 ‘운보원’은 포천 내촌면에 위치하고 있는 언어 청각 장애인 거주시설로, 소속 청소년 중 일부가 관내 학교인 송우고에 재학하고 있다.

또한, 두 번째로 방문한 ‘나눔의 집’은 포천 내촌면에 위치하고 있는 지적장애 장애인 거주시설이다.

이날, 복지시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찾아와 주신 포천교육 가족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포천교육 생태계 확장의 일념으로, 포천의 모든 교육 가족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학생들이 따뜻한 교육의 울타리 안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매년 추석과 연말마다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성금을 기부해 오고 있으며, 생활이 어려운 포천 이웃, 아동 등에게 꾸준히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는 나눔의 미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