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는 지난 30일, 곡금생(谷金生) 주한 중국대사관 경제상무처 경제공사를 초청해 기업인들과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토의를 가졌다.

간담회는 중국측에서는 곡금생 중국경제상무처 경제공사, 부귀 과학기술참사관, 왕치림 경제참사관이 참석했으며, 포천 기업인에서는 이애경 ㈜CM글로벌 회장, 양희경 ㈜CTC 대표이사, 김춘생 ㈜)더원코리아 대표이사, 서진석 신성침대 대표, 이정수 대주식품 대표가, 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에서는 지영모 한중스마트팜빌리지 이사장, 정연곤 · 박용수 이사, 남용일 추진위원장이 참석해 중국 진출에 관한 현안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곡금생 중국경제상무처 경제공사는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며 포천시의 전망이 밝다고 느꼈다. 앞으로 중국과의 협력이 긴밀하고 내실 있게 이뤄지길 기대한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한중스마트팜빌리지사업은 생산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중국업체의 참여 등 적극 지원하겠다. 또한, 향후 포천 기업인을 초청해 중국진출을 위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남북 간 경제협력의 상징으로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포천시에 이번 간담회는 그 무엇보다 생산적이고 중요한 시간이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한중간 우호관계 구축은 물론 포천시 소재 강소기업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기업들과 활발히 교류해 양국의 경제적 번영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중국의 우수한 기업들이 포천시와 교류할 수 있도록 소중한 조력자가 되어달라. 포천시는 양국 간 호혜관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주한 중국대사관 경제상무처는 중국기업 3,000여개를 관장하는 부처로, 이번 포천시 방문으로 포천시가 추진하는 한중스마트팜빌리지사업과 포천기업 중국진출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