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김원웅 광복회장, 레고랜드 공사 현장 방문

지킴본부 회원들 선사유적지 보존하는데 격려

<사진설명> 김원웅 광복회장(가운데)이 중도유적지킴본부를 방문하고 선사유적 지키기에 격려의 말을 하고 있다  

김원웅 광복회장이  29일 춘천중도 ‘레고랜드’ 철회 운동을 펼치고 있는 중도유적지킴본부(정철. 이정희 대표)텐트캠프 현장을 방문하고 회원들에게 격려와 함께 레고랜드를 철회하고 선사유적지를 보존하자는데 힘써 달라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원웅 광복회장은 이정희 대표와 회원들과 대화를 나누며 우리 선사유적 위에 외국계 놀이동산인 ‘레고랜드’를 짓는다는 것은 참담한 일이다라며 중도유적을 지키는 것은 진보. 보수 이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류문화 유산을 지키는 일이며  중도를 훼손 하는 일은 역사를 훼손 하는 일이며 우리가 역사를 지키면 역사도 우리를 지켜줄 것이다 라며 이렇게 이곳을 지켜주는 여러분께 고맙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김원웅 회장이 3.1만세운동때 진관사 태극기를 중도유적지킴본부에 선물하고 있다 

<사진설명> 김원웅 회장이 선사유적공원에서 회원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또한 이날 방문에 김회장은 ‘우리가 역사를 지키면, 역사가 우리를 지킨다’라는 글귀가 쓰여진 3.1만세운동때 진관사 태극기를 중도유적지킴본부에 선물로 주었으며 중도본부 회원들과 함께 유적지탐방과 현장에서 고인돌과 유적물 보관소를 견문하고 자리를 떠났다.

한편. 한겨레주주단 김태갑 상임대표도 방문 중도유적지키기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 답사 안내에는 중도유적국민감시단 박훈태 단장이 역사유적 해설에는 역사바로세우기 시민네트워크 아사달 김영수 대표가  맡았고 정조르네상스 연구소 정연돈 소장이 참여 했다.

SNS 기사보내기
대한장애인신문 대표기자 이정일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