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지난 10일 송우 서희스타힐스 송우1지역주택조합과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송우1지역주택조합 이강국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THA 김병규 대표가 참석해 아파트 입주 아동은 물론 지역 아동의 보육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협력방안과 역할을 논의하고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은 개정「영유아보육법」에 따라 2019. 9. 25. 이후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이 의무화됨에 따른 지자체와 사업주체 간 업무 협약 체결로서, 송우 서희스타힐스(송우1지역주택조합)측은 아파트 입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환영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에 협조해주신 송우 서희스타힐스 관계자와 조합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미래인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책임을 다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보육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포천시는 신축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환경 리모델링과 위탁체 선정을 통해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