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대비시민제보를 받습니다.
백호현 기자
승인 2020.05.14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홈페이지나 메일,방문접수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시민의 말씀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6월 제294회 정례회에서 계획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2020년 6월 9일~17일)를 대비하여, 동두천시의회 최초로 행정사무감사 대비 시민제보를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에 의거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 및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행정력 제고를 목적으로, 연 1회 동두천시 시정 전반에 대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동두천시의회에서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제보를 받으려 한다.

제보를 할 수 있는 사항은 동두천시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의 생활불편 사항, 기타 제도개선 사항 등 이다.

단,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계속 중인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이나, 기타 행정사무감사로 처리하기 부적절한 사항 등은 제외된다.

제보기간은 5월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동두천시의회 홈페이지, 이메일, 방문 및 우편을 통하여 제보할 수 있다.

이성수 의장은 “시민의 많은 제보를 부탁드린다.”며, “시민들이 원하고 발전하는 동두천시와 현실에 맞는 시정을 점검하고, 시민과 소통하며 대변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호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동두천연천신문(http://www.ycgmnews.com)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