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범 동두천시의회 의원, 제287회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  
    •  

 
“국가산업단지 적극 홍보 및 안정적 응급실 운영체계 정착 촉구”
박인범 의원이 5분발언을하고있다.

[동두천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  박인범 동두천시의회 의원은 1일 제287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가산업단지 적극 홍보 및 안정적 응급실 운영체계 정착을 촉구했다.

“9월말 기준 동두천 인구는 9만5천명 선이 무너졌다. 경기불황과 맞물려 동두천의 현실은 정말 어렵다.”고 발언을 시작한 박인범 의원은 도시 생존을 위해 더욱 긴장하며 혁신을 시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한 첫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널리 전파해야 한다.”며, 박인범 의원은 “지난 9월 국토교통부가 상패동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최종 확정.승인한 것은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부활의 교두보가 될 경사다. 이를 널리 시내 곳곳 현수막 게첨 등으로 알리며,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박인범 의원은 만성 적자와 예산 부족으로 폐쇄 위기에 몰린 동두천중앙성모병원 응급실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시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늦은 밤에 응급환자가 양주.의정부 병원 응급실까지 이동하는 것은 생명을 좌우하는 골든타임을 길바닥에 버리는 것과 같다. 최소한 1개의 야간 응급실은 도시 안전망의 마지노선이다.

지자체 존재 가치 1번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이다.”라고 힘주어 말한 박인범 의원은 최용덕 시장이 직접 발 벗고 나서 국.도비 확보와 시비 책정 등으로 반드시 관내 유일한 야간 응급실 폐쇄를 막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인범 의원은 매번 시의회 정례회.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현안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며 민의를 대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동두천연천신문 대표기자 백호현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