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수용) 일동유치원(원장 엄미선)은 22일(만4·5세), 23일(만3세)에 첨벙첨벙! 신나는 물놀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을 맞이하여 이루어진 행사로, 유아들이 안전한 물놀이 방법에 대해 알고 지키며 물놀이를 즐기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되었다.

물놀이 코너는 ▲대형풀장 물놀이,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비누방울 놀이, ▲낚시놀이,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으로 마련되어 유아들이 다양하게 놀이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물놀이 행사 전부터 무척이나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고, 다양한 코너 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며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각 코너에서 유아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었다.

물놀이가 끝난 후 유아들은 다양한 물놀이 체험이 무척 즐거웠다며 “재미있었어요. 선생님하고 물놀이해서 너무 신났어요.”, “물 미끄럼틀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물놀이 또 하고 싶어요”라고 얘기하였다.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이 재미있게 물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 “비눗방울과 물 미끄럼틀, 점핑 에어 바운스, 낚시놀이와 더불어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먹는 등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봉사를 하면서 몸은 힘들었지만 해맑게 웃는 아이들을 보니 행복했다.”라며 만족을 나타냈다.

‘첨벙첨벙! 신나는 물놀이’는 일동유치원 유아들이 여름을 즐기는 태도와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일동유치원 원장 엄미선은, “유아들이 여름방학 동안에도 다양한 물놀이 체험을 가족과 함께 즐기면서 안전한 물놀이 생활을 실천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