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자원봉사대표단(단장: 강정식 연천군 자원봉사센터장) 일행 16명이 11월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이무스시 장애아동 및 복지시설 청소년을 위한 해외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왔다.

대표단 일행은 11월 19일 현지도착 당일, 양도시 민간단체 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자원봉사 교류를 위해 연천군자원봉사센터 - 이무스시지역아동보호위원회 양자 간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양자간 민간교류는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단 일행은 11월 20일부터 시작된 이무스시 장애인을 위한 특별행사 참석을 시작으로, 이무스 지역 장애인 아동 40여 명을 대상으로 치과진료 및 의료봉사를 추진하였으며, 청소년 보호시설 거주 청소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재활치료 및 이․미용 봉사를 추진하였다. 봉사를 마무리 지을 무렵, 참석자 모두에게 한국음식을 제공하며 양국의 우의를 다지고 한류를 전파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이무스시 봉사단 역시 지난 11월 초 연천군을 방문하여 당시 연천군 자원봉사단 350여 명과 합동으로 관내 불우이웃 1,200여 가구를 위한 김장봉사에 참여한 바 있으며, 향후 양자간 교류는 청소년 교류와 연계하여 교류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군 관계자는 밝혔다. 이홍우 기자.

SNS 기사보내기
이홍우 편집위원
저작권자 © e고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